본문 바로가기
2013. 여행 이야기/모로코

서랍6-13) 모로코 페스 - 제가 한 번 자보겠습니다, 테라스에서

by 서랍 속 그녀 2020. 9. 4.

20130501의 일기

#1. 사막의 아침

  별똥별 쏟아지던, 낭만 가득했던 사막의 밤이 지나고, 아침이 밝았다. 일몰을 보며 들어간 사막을 일출을 보며 나왔다.

  , 화장실

  또다시 낙타의 등에 기대 터덕터덕 사막을 빠져나오는 내 기분이다. 장장 12시간 넘게 화장실을 이용하지 못했다는 현실이 내 생애 이 아름다운 풍경을 다시 볼 수 있을까 하는 감상을 이겼다.

  민트향 가득 뿜은 양치, 몸 구석구석 자리 잡은 모래알을 뽀드득뽀드득 씻어낼 수 있는 샤워, 그리고 무엇보다 화장실 그 자체. 너무 간절하다.

  사막과 헤어지는 지금, 나는 무엇보다 화장실이 간절하다.

여러모로 화장실이 급하지만, 그래도 사막의 아침은 아름답다.
사막, 안녕

#2. 제가 한 번 자보겠습니다, 테라스에서

  141일의 여행에 계획, ‘정보수집도 없다. 장기 여행인지라 계획을 세우려면 끝도 없을 것 같아서, 정보를 모으려면 정보 바다에 허덕일 것 같아서는 핑계다. 그냥 귀찮아서가 정답이다. 나라는 사람, 10일 여행이라고 딱히 계획을 세우거나 정보를 모으는 건 아니니까. 그래도 여행을 하다 보면 의외의 방법으로 정보가 모이고, 그 정보를 바탕으로 계획이 하나씩 생긴다. ‘여기에 가면 이걸 해봐야지~’ 하는 그런 소소한 계획.

  페스(Fes), 가죽 공장으로 유명한 이곳에 오면 꼭 해보고 싶은 게 있었다. 바로 테라스에서 자기. 가죽 공장이 유명한 곳에 가면서 테라스에서 1박 하기가 웬 계획이냐 싶겠냐 만은, 나는 여기에 꽂혀버렸다. 이 계획의 기원은 탕헤르에서의 1박으로 거슬러 올라간다. 경찰이라 철썩 믿었던, 그러나 알고 보니 Police가 아니라 Polish였던 그 커플과의 만남으로.

  서로 모로코 첫날이었던 지라 저녁 식사를 하며 일정 공유를 했더랬다. 어디에 갈 건지, 어떤 순서로 움직일 건지 뭐 그런. 그때 그 커플이 스쳐 지나가며 해준 말이 있다. 페스에는 테라스에서 자면 숙박비를 50% 할인해주는 숙소가 있다라는 것. ‘테라스에서 잠을 잔다는 것에 한 번 꽂혔고, 숙박비를 50% 할인해준다는 것에 또 한 번 꽂혔다. 두 번 꽂혔으니 이건 해봐야 한다.

  페스에 도착한 이후 몇 개의 숙소를 돌았다.

  “테라스에서 잘 수 있어요?”

  특정 숙소만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페스지역의 숙소 특징이라길래 모든 숙소에서 다 테라스 숙박을 제공할 줄 알았지만 그건 아니었나 보다. 세 번째던가, 네 번째 숙소에서 드디어 가능하다라는 답변을 받았다.

  그래서, 오늘 밤. 제가 한 번 자보겠습니다, 테라스에서.

테라스 1박 동지들
테라스에 누워서 바라본 천장
테라스의 다른 한 쪽 모습. 식당이다.

[함께 읽으면 좋은 글]

141일의 유럽여행을 시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.

 

유럽 141일, 여행 전 이야기

#1. 7년 전의 나는 2013년, 7년 전의 나는 휴학생이었다. 복학까지는 한 학기가 남아있었고, 배낭여행이야말로 대학생의 로망이라고 믿고 있었다. 누군가 초보 배낭여행자에게 유럽이 가장 적합하

story-storage.tistory.com

'테라스에서 1박하기'라는 계획을 세우게 해준, 폴란드 커플과의 만남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.

 

서랍 6-1) 모로코 탕헤르 - Police와 밥을 먹는다고요?

20130423의 일기 #1. 여기는 모로코입니다. 일몰이 다가와 어둑한 그늘이 진 도로, 바삐 오가는 인파 속에 동양인 여자 한 명이 배낭을 메고 우두커니 서 있다. 예상치 못하게 이곳을 마주한 나는 지

story-storage.tistory.com

사하라사막 여행기가 담겨 있습니다.

 

서랍6-10) 모로코 사하라사막 - 낭만적이기보다는 현실적

20130430의 일기 #1. 안녕, 사하라사막 하루하고도 반나절을 더 달렸다. 계속된 이동에 정신이 혼미해져 갈 때쯤, 흐리멍덩한 눈으로 마주한 사하라사막. 무엇을 기대했는지 모르겠다. ‘짠! 여기부

story-storage.tistory.com

 

 

서랍6-11) 모로코 사하라사막 - 무엇이든 답변해 드립니다.

20130430의 일기(2) 앞 이야기 : 20130430의 일기 (1) #3. 무엇이든 답변해 드립니다. 사막 한가운데 옹기종기 모여 앉았다. 하룻밤을 보낼 텐트를 등지고, 간이 테이블에 앉아 저녁 식사가 준비되기를 ��

story-storage.tistory.com

 

 

서랍6-12) 모로코 사하라사막 - 이것이 바로 사막의 낭만

20130430의 일기(3) 앞 이야기 : 20130430의 일기(1) / 20130430의 일기(2) #4. 대자연의 본모습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을 좋아한다. 등산도 좋고, 계단 오르기도 좋다. 오를 때 살짝 숨이 차는 것도 좋고, 오른

story-storage.tistory.com

이 외에도 같은 카테고리의 글을 함께 읽으면 좋습니다.

댓글